기업에서 말하는 "마진"은 보통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과 관련된 지표를 말합니다.
따라서 마진은 기업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여 영업활동에서 얻은 수익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한 비용을 차감하여 계산되는 지표입니다. 그러므로 기업의 영업활동이 얼마나 효율적이고 수익성이 좋은지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그리고 이 마진이라는건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첫째. 총마진(Gross Margin)은 기업의 판매 수익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생산 비용을 차감한 후의 이익을 나타냅니다. 이는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데 얼마나 효율적이고 수익성을 극대화 했는지를 보여줍니다.
총마진의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마진 = 판매 수익 - 생산 비용
두번째. 영업이익 마진(Operating Profit Margin 또는 Operating Margin)은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을 판매 수익으로 나눈 비율로, 영업활동이 얼마나 수익성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영업이익 마진 계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이익 마진 =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 / 판매 수익) x 100
테슬라의 2분기 매출은 증가했지만 마진이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계속해서 빠지고 있죠?
마진은 기업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이며, 높은 마진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산업이나 기업의 특성에 따라 마진 수준이 다를 수 있으며, 다양한 부문의 마진을 비교할 때는 산업별 특성과 경쟁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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